본문 바로가기
태섭

홍신애솔트

by 하나린hanarin 2023. 10. 27.

거창
한국에 이런 시골(?)이 있었어?
아니 이런 맛이 있었어?
이렇게 좋은 사람들이 있었어?
계속해서 물어보게 만드는 장소 거창 거창군
나에게 여행이란 새로운 맛에대한 경험을 안겨주는 행위이다. 그런 의미에서의 거창투어는 모든것이 새로웠다.
맑고 가벼운 어탕국수 완벽히 궤도에 올라선 화이트와인의 맛 정쌍은유기농포도주 청정지역 농산물의 황금비율 배합 거창한국수 토종 돌배의 무한한 능력 그리고 노각나무 수액과 산양산삼…
하루에 경험할 수 있는 최대치를 안겨버리는 곳 거창
내일의 거창도 기대가 된다.

재료에서 요리에 대한 접근법이 느껴지는 곳 입니다. 제철재료, 최고의 재료를 고집하여 만든 요리들이 맛이 없을 수 없죠. 홍신애 선생님 특유의 따듯함이 더해져 정말 좋은 요리를 먹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
-
비단가리비: 단맛 예술입니다.
함양파: 특정 기간에만 맛 볼 수 있고 구워 먹으네 향이 정말 좋죠.
가지: 구운가지와 애플민트, 조합이 훌륭합니다.
주꾸미: 튀김 한접시, 구이 한접시
리조또: 밥알이 아주 좋은 교과서적입니다.
따야린: 제주 표고가 올라간 파스타 식감도 매우 좋습니다.
후식: 온도감을 줘 단맛을 끌어올린 사과로 마무리.
-
확실히 다른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다름이 느껴지는 자주 가고싶은 곳입니다. 김치에 파스타 먹으러 다시 가야겠어요.
솔트 이탈리안 홍신애 송슐랭강남 송슐랭논현 송슐랭가이드

오늘의기록
요즘 제가 DNA식단 하고있어요. 벌써 열흘정도 됐고 목표가 복부지방 빼는거랑 붓기 가라앉히는거! 제가 고지혈증 고혈압 이런거 하나 없는 완전 건강체질인데요, 다만 복부지방이 너무 많고 체중이 좀 많이 나가는편이라 현제는 건강검진상 아무 이상이 없어도 향후 문제가 될 소지가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사이즈를 좀 줄여보기로 했어요.
유전자적으로 저는 복부지방이 잘 쌓이는 체질이라 관리를 잘 해야하고 다행히 운동을 하면 잘 빠지는 체질이라 운동 플러스 식이요법을 저한테 맞춤형으로 하고있어요. 뱅크샐러드 에서 유전자검사를 하고 맞춤형 다이어트 식단을 제가 스스로 짜서 열흘동안 실천한 결과 2킬로 감량. 근손실 거의 없이 허리둘레 4센티 감소라는 놀라운 결과 ㅎㅎ 앞으로 8일 더 남았는데요, 이후 결과치와 함께 모든 식단 및 전략을 영상으로 공개 할 예정입니다. 기다려주세요 ㅎㅎ 몸무게도 같이 공개가 되겠네요 ㅎㅎㅎ
일단 오늘은 삼계탕을 먹었어요.
DNA다이어트 의 가장 큰 핵심은 직접요리해먹기 에요 본인에게 맞춤형 핵심 영양소 세가지를 꼽은 뒤 그 영양소 위주의 식단을 꾸리는게 포인트! 저는 단백질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세가지 섭취를 늘리고 정제탄수화물 포화지방 단순당 세가지를 피하고 있어요. 중요한건 여기에 발효알콜이 포함 안된다는거고 하루에 1-2잔정도 마실 수 있어서 과음하는게 아니면 반주정도 가능해요 ㅎㅎㅎ
뭐… 계속 말하면 뭐하겠어요.
달라진 뱃살로 다시 돌아올게요.
일단 저의 DNA다이어트식단 오늘은 토종닭삼계탕 에다가 닭안심 을 잔뜩넣고 귀리 를 넣어 죽까지 끓여먹었답니다!! 아주 맛있었다는 후문 ㅎㅎ
물론 이번에도 우리 솔트 식구들 모두 다같이 유전자 검사에 따른 맞춤형 다이어트에 동참하고 있구요, 각자의 방법으로 건강한 생활 유지에 힘쓰고 있어요. 건강한 요리사가 좋은 요리도 만드는 법이죠!!
오늘 저의 턱 선이 좀 달라진거 보이시죠? ㅎㅎ 계속 지켜봐주세요!
그럼 20000~

6월24일 이대앞팝업
단 하루! 비프웰링턴을 2만원에 드실 수 있어요!!
딱 50개 한정판매하는 일일팝업!!!
이화여대 3길 35에서 6월 24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신나는 음악! 맛있는 음식! 그리고 잘생긴 사람들이 몰려갑니다. 놓치지 말고 오세요!!
가 이대앞으로 진출하는 귀한 기회!!! 어서옵쇼~~
메뉴많음 걱정마쇼
곧 자세한 팝업 안내 다시 해드릴게요.
일단 날짜 먼저 메모하세요!!!
6월 24일 토요일!!! 이대앞에서 만나요!

[ 솔트 : 정말 맛있는 파스타 드셔보실라우? ]

길게 설명하면 입아픈 딱따구리
솜씨좋은 홍신애셰프의 솔트에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홍셰프가 없는 날이어서 음 똑같이 나오려나..  했는데 왠걸!? 너무 맛나게 먹었네요.
갈때마다 먹는 명란스파게티가 이날 안되서 다른 파스타들 먹었는데요 다 맛있었지만 처음 먹어본 홍명완선장님 아빠멸치 앤초비 파스타는 참기름이 쪼로로 얹어나오는데 깜놀 맛있었습니다.  파스타에 일생 까칠한 우리 슬비과장의 원픽은 너무나 세련된 토마토 소스의 청량고추 아라비아따.  이집 한우볼로네제는 넉넉히 주는 한우도 좋지만 전혀 들척지근하지 않아요.  아주 아주 수준급 파스타.

부리타 치즈 샐러드의 다양한 토마토는 그때그때 다른데 저렇게 갖고나와 원산지를 소개해준답니다.  이집 시그니처 가지와 피쉬앤칩스는 고정메뉴로 입아프니 설명 생략^^
소금 좀 따로 부탁하니 저렇게 솔트^^스럽게 줍니당~ (마지막사진)


아직안가본분없으시죵
덕화명란저염스파게티꼭드세요
압구정이탈리안
미스캐롤_이탈리안맛집


요즘 영국에도없는피쉬앤칩스 에는 두릅, 연근, 그린토마토 등 딱 지금만 드실 수 있는 나물을 같이 요리해드립니다!
이런맛이 있었어? 하고 놀라실거에요 ㅎㅎ
요즘 솔트는 부쩍 외국인 손님들이 엄청 많이 방문해주시는데요, 이 피쉬앤칩스를 꼭 영국에 수츨해달라고 들 하시네요 ㅎㅎㅎㅎ 홍신애김치 수출 잘 된 후 노력 해 보겠습니다!

블루리본서베이

개업하고 매년 블루리본을 달았습니다. 내년에도 어김없이 열심히 즐겁게 요리할게요! 감사합니다!

블루리본맛집

영국에도없는피쉬앤칩스

맛있는 한가위 명절!!
오늘도 솔트는 맛있고 행복하네요!
냉장고 청소까지 쌰샤삭 해놨더니 속이 다 시원한 명절!!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appy
hongshinae_salt

난 회복 을 위해(?!) 어쩔수읍이(?!) 맛있는거 많이 먹고있는데.. 스티커도 먹는거만 소장중인데.. 브로컬리 🥦와 당근 🥕 만 먹는 남자라니.. 😱
암튼 이래저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흘려보내는 시간이 필요하고, 그게 소중한 날들🩷 맛집추천 렛츠기림🤘 mondayvibes summervibes yummylicious

오늘의솔트
오늘 부자언니랑 현증언니가 솔트로 찾아와서 같이 즐긴 런치타임!! 얼마만의 세자매 런치인가 정말 ㅎㅎㅎ 영국에도없는피쉬앤칩스 에 강호현농부 님의 햇양파 튀김을 곁들여 먹으면 진짜 영국에는 없는 꿀맛!
덕화명란 으로 만드는 명란 오일 파스타와 제주도가재새우 넣고 만드는 로제소스 파스타 그리고 목포 의 특산품 비파 와 함께먹는 솔트의 시그니처 샐러드!!! 오늘 언니들과 함께 즐긴 여름 제철 요리는 그저 행복이었어요.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앉아서 우리 음식을 여유있게 즐겨볼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언니들!!
24일 팝업 준비로 분주한 우리 솔트팀과 8년 전 사진을 보내온 아일린 덕분에 즐거웠던 하루.
오늘도 저녁 서비스와 방송 하나가 남아있는 극박한 스케줄이지만 저는 계속 달립니다! 화이팅!

뇨끼
제주 지슬감자로 만드는 솔트의 시그니쳐 뇨끼. 제대로 잘 숙성한 피에몬테 블루치즈의 콤콤한 향과 잘 어우러지는 꾸덕한 뇨끼를 찾으신다면 바로 가 정답이에요!
오늘 어버이날 을 맞이해서 정말 다정한 가족들이 많이 찾아주고 계신데요, 저녁에도 풀부킹인 행복 가득한 솔트에서 엄마미소 딸미소로 여러분들을 만나봽겠습니다! 오늘따라 날씨도 좋네요~ 아침에 좋은 하루 되라고 외쳐준 큰아들 덕분에 오늘 저는 정말로 좋은 하루입니다!! 화이팅!!
happy_parents_day

팜투테이블레스토랑 홍신애솔트

사실은 너무나 당연해서 제대로 얘기한 적도 없었다. 늘 생산자들울 만나고 어렵지만 때맞춰 재료들을 직접 공수하고 농부 어부 농장주님들과 이야기하며 요리하는 생활. 테이블이 4개밖에 없는 작은 식당이기에 가능했다.

오늘 젊은 외식업 리더들을 만나고 많은것들을 배우고 참 기분 좋았다.
그리고 오늘 우리 홍신애김치 를 만들어주시는공장의 사장님이 갑자기 솔트에 방문해주셔서 음식도 대접하고 또 새로운 김치에대한 이야기도 원없이 나눴다. 기분이 찢어지게 좋다.

무엇을 위해 일 하는가?
내가 아는 이 맛있고 좋은것들울 나누고 다 같이 행복의 나라로 갔으면 한다. 돈은 아마도 따라올것이라 믿는다.

방송을 재미있게 하기위해, 사람둘에게 욕먹지 않기위해 그때그때 타협하고 점깐잠깐 임기응변으로 넘겼던 순간들을 이제는 후회한다. 다시는 그런 생활을 하지 않기위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것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만든다. 그리고 목표는 좀 더 효율적으로 일 하기 ㅎㅎ 일이 너무 많은건 나의 오지랖 때문인것같아 이젠 신경 끄련다 ㅎㅎ

얼마전 만난 오시즌포도 대표님의 이야기가 떠오른다. 좋은걸 알아보는 눈을 가진 우리는 축복받은 능력을 타고난거다. 그렇다면 이 능력을 나누자! 다 같이 맛있고 행복하게!!

오늘_나_엄청_기분좋아
홍신애김치

오늘의솔트

청소하고 냉장고 정리도 하고 의자 굽도 갈아주고… 정돈된 공간이 주는 힘!! 신닌다 ㅎㅎ

오늘 아부지가 오셔서 드립커피 내리는법 알려드리고 기물 다 사드렸는데 ㅎㅎ 우리집 사람들은 커피를 사발로 마셔도 잠 잘 자는 체질이어서 맛있고 향 좋은 커피 내려마시는법을 알려드리니 너무 좋아하신다 ㅎㅎ 그나저나 혼자 염색 하셨다는데 검은색이 보라색이 되어버리는 탈색 유전자! 내 머리색 밝은것도 유전이었다니 ㅎㅎ

나의 사랑 신경옥 선생님과 함께.
오늘 월남쌈 드신다던데 나도 먹고싶네 ㅎㅎㅎㅎㅎ
날씨 화창한 가을의

제주표고따야린
요즘 솔트의 최고 인기메뉴에요. 달걀을 넣고 만든 파스타 따야린.
최고 품질의 제주표고를 잘 말려 곱게 갈아서 발효버터를 만들고 그 표고버섯 발효버터가 소스가되는 마법같은 요리죠.
고기처럼 씹히는 질감의 쫀득한 생표고와 부들부들한 면발, 그리고 진한 향기! 버섯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솔트에서는 오랜세월 거래한 제주도 한라산 전용 농장에서 표고버섯을 공수해 사용합니다. 향과 질감이 기가막혀요! 버섯의 신선함은 오래갈 수 없고 말린 버섯의 풍미나 효능이 남자르니 이 버섯을 발효한 버터와 매칭시켜 탄생시킨 요리가 제주표고따야린 이에요.

예약은 캐치테이블
6월 좌석 여유있습니다!

중복 닭요리모음

중복이라 홍신애밀키트 단백질귀리삼계탕 을 팔았다. 완판이다. 말복때는 두배로 수량 준비해야겠다. (두번째 사진은 천만배우 박광재 님이 찍어서 올려주신 감사한 사진!! ❤️)

솔트에서는 마늘통닭 로스트치킨을 판매했고 이 메뉴는 말복때까지 계속된다.

그나저나…
오늘 우리도 남이 요리해주는 닭 이 먹고싶어서 동네 야키토리집을 찾았는데 4인 이상 방문 어렵고 예약 안받고 무조건 기다려야하고 전화로 얼마나 기다려야하나 물어보니 그건 알 수 없다고 하고….. 근데 의 방식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다. (이 집은 이런 상황이 처음은 아님) 나 옛날 사람인데다가 기획형인간 이고 감정 넘치는 personality 여서 이해가 잘 안간다. 모시기 어려운 인원, 즉 4인 이상이면 가게가 좁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하면서 거절하는게 맞지않나싶고 예약이 안돼서 무작정 기다려야하면 정확한 시간은 약속드릴 수 없으나 대략 30-40분이면 되는날도 있다 혹은 오늘은 한시간은 넘어야 될것같다던지… 손님이 언제 나가실지 모른다라는 답변보다는 좀 더 구체적이고 긍정적으로 답 할 수 있는거 아닌가 싶다…
결국 아들을 먼저 정찰병으로 보내서 자리가 나는대로 나눠앉아서라도 먹어볼 생각이었으나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던 아들마저 그들의 모호한 불친절함에 폭발하여 후퇴. 그냥 오래된 동네 치킨집에 가서 먹고 마셨다. 우리는 어디가서 먹으면 다섯명이 무조건 12인분 기본이다. 많이 먹어서 싫어하는거면 할 말 없다…. 오늘 치킨집에서는 단시간에 많이 먹어줘서 고맙다고 서비스로 2만원짜리 떡볶이도 공짜로 받았다. 사실 이 모든게 의 문제다. 좋은말로 돌려차면 기꺼이 차일 수 있는데 왜 직접 밀어제끼는지 사실 난 잘 이해가 안가는 꼰대마인드 줄서서먹는집 어려워 ㅎㅎㅎㅎㅎㅎㅎㅎ 뭐… 일부 특정한 매장의 이야기지만 이 야키토리집은 같은 경험이 세번째인데 사실 맛있어서 가고싶지만 오늘부로 마음을 접었다. 야키토리 공부를 해야하나 아니면 가맹을 받아서 내가 맨날 먹을까 진짜 짜증나서 별 생각을 다하네 ㅋㅋㅋ

하여튼….
마지막 사진들은 나의 단골 무떡볶이 와 이쁜 여사장님. 나는 노필터주의자인데 오늘 사장님 사진이 필터를 쓴것마냥 이쁘게 나와서 한 컷 올려본다. 무를 넣고 오래 끓여만든 이 집 떡볶이 최고다. 학동역에서 강남구청역 가는 길 사거리 바나프레소 앞 떡볶이 포장마차.

꽃이 있는 솔트와 꽃같은 아이들.
금돼지식당 과 우리 돼지아들 사진까지…
오늘의기록

세이브더독

드디어!! 5/13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아지용품만 있냐구요? 아니요~
의류 잡화 화장품 및 기타 생활용품서부터 각종 식료품까지!! 엄청난 규모의 백화점급 바자회가 열려요 ㅎㅎ
(강남구 학동로 223-9) 로 오세요!

내일은 맛있는 먹거리도 함께합니다! 홍신애떡볶이 가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맛있는 음료들도 라인업!! 피치못할레모네이드 꼭 드세요! ㅎㅎ

안성의 유기견 쉘터를 돕는 바자회입니다.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되구요!!
날씨 좋은 나들이는 의미있눈 발걸음으로! 논현동 솔트에서 만나요!

대중교통 7호선 학동역 10번출구 도보 1분
유료주차 논현우체국 지하주차장 (30분 무료)

댓글